경북에 날개를 달다! 2023년 경상북도와 엠브레어의 업무협약식(MOU)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023-05-16 13:22 조회 184회 댓글 0건
본문
2023년 5월 15일! 경상북도와 엠브레어의 업무협약식(MOU)
안녕하세요, 어제보다 한 뼘 더 재미있게! 문화기획사 새힘입니다.
2023년 5월 15일은 정말 의미있는 날이었습니다. 2030년 개항이 목표인 대구경북통합신공항의 준비에 발맞춰, 보잉, 에어버스와 함께 세계3대 항공기 제작사인 브라질의 엠브레어(EMBRAER)와 경상북도의 업무협약식이 진행됐습니다.
경북 항공산업의 홍보, 항공산업 관련 정보 컨설팅, 경상북도내 정비 및 훈련지원시설 설립과 개발을 함께 한다는 내용으로 구성된 업무협약식에는 엠브레어의 항공기를 타고 포항경주공항에서 출발하여 울릉도를 한바퀴 도는 무착륙 시범비행까지 복합적인 구성으로 기획되었습니다.
국제행사에서 가장 신경써야할 점은 정확한 언어소통입니다. 사소해보이는 단어나 표현의 차이가 불러일으킬 결과는 결코 사소하지 않기 때문에, 국제행사를 진행하고자하는 기획사는 반드시 원활한 영어 소통 능력을 가지고 있어야합니다.
새힘은 경상북도, 엠브레어 양측과 긴밀히 이번 행사에 대한 방향성을 논의하며 준비했습니다. 특히 엠브레어의 담당자들과 영어로 직접 업무소통을 하며 국제적인 이번 행사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습니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주한 브라질 대사, 엠브레어 CCO 등 국내외 내빈들을 모시고 진행했던 이번 업무협약식을 필두로 대구경북통합신공항의 미래가 한층 더 빛나게 되기를 바랍니다.